Friday, December 2, 2016

리눅스 성경 프로그램


제가 리눅스 민트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성경 프로그램에 대해서 많은 문제가 생겼습니다. 윈도우 상에서는 많이 있었지만, 리눅스 상에서는 제가 초보단계이기 때문에 리눅스 자체를 사용하는 것 조차도 버거웠습니다. 그러나 리눅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도음으로 지금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목회자를 위한 성경프로그램이 리눅스에는 몇 가지 되지 않습니다. 그 중에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소개 하면 bible time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와 맥용, 그리고 리눅스 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데이타만 있으면 다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xiphos를 사용했는데, 여기서 오피스로 복사해서 불러오면 글자 크기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해서, 이 프로그램으로 바꾸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xiphos를 사용할 때 독일에 계시는 최성묵 목사님이 보내주신 성경 자료를 주셔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영어, 한글 성경 역본에다 주석이 첨가되어 있습니다.여기다 추가로 인터넷만 연결되면, 구지 많은 데이타가 필요없기 때문에 이것으로도 충분히 설교준비나 주보 만드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많은 목회자들이 성경 프로그램 때문에 고민을 하는데, 솔직히 좀 익숙해 지다보면 인터넷에 있는 자료만으로도 충분한 것을 봅니다. 문제는 설교작성자가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입니다. 아무리 연장이 좋아도,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부족하면 어쩔 수 없이 그 수준뿐이 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사이트에 가셔서 성경 역본들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bibletime에서 불러 오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iphone-ipad.tistory.com/580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인터넷 성경은 Lumina bible, Bible hub정도입니다. 그리고 종종 구글상에서 불러오는 웹 바이블 한글 버젼이 있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